6월 1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술을 많이 마시는 요일 중 하나가 월요일이라고 합니다. 주말 동안 만나지 못한 동료들이 그리웠던 것일까요? ^^; 주말에 방콕신세를 면치 못하다 사람들을 만나니 반가움에 그런 것일까요? 제 경우 어제의 음주여파로 속이 평화롭지는 않은 상황이지만 맑은 하늘에 기분만은 상쾌합니다!

자 그럼 오늘도 크리에이티브 소개 들어갑니다

50개의 쌈빡한 포스터들

새삼 느끼는 것이지만 세상에는 부지런한 친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혹은 트위터를 통해 열정적으로 재미난 컨텐츠들을 올려놓으니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크리에이티브는 50개의 쌈빡한 포스터들입니다. 이렇게 모으는 것도 큰일일텐데… 존경스럽습니다 ^^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죠

http://bit.ly/cOruy9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해외서버기 때문에,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바다와 같은 인내심으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CLIO AWARDS 2010

클리오의 수상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린 인쇄광고도 수상을 했군요. 아시다시피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작을 발표했는데, 그저 인쇄 광고나 TV광고는 그닥 흥미가 가질 않도군요. 그래도! 인쇄부분 수상작을 갈무리한 파일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다른 부문들의 수상작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는 행복한 거예요~(흐음.. 하지만 과거 비디오 테잎으로 보던 시절이 더 행복할 수도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http://www.clioawards.com/

증강현실(AR)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지난번 IPC때 아시아태평양 ECD님의 강의에서 증강현실의 사례를 보신 걸 기억하실 것입니다. 요즘 많은 기업들에서 마케팅 툴로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바로 증강현실인데요. 세상에 요놈이 무엇인지 도통 감이 오는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증강현실에 대해 위키디피아에서 정의하고 있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여전히 이해가 안가는시죠? 그래서 증강현실 중 인기를 얻고 있는 세카이 카메라란 App을 소개하는 비디오를 한번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를 듯 해, 이렇게 링크를 걸어봅니다. (참고로 세카이란 일본어로 세상을 뜻합니다)

http://bit.ly/dy5WhT

이런 증강현실을 이용해, 지난 번 말씀드린 페르시아의 왕자 프로모션 사례처럼, 마케팅 툴로 점점 활용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도 증강현실을 이용한 프로모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짜증나고 헷갈리는 신기술들이지만 크리에이터들이 내몰라라 하면 우짜겠습니까 공부하는 수 밖에요… -.-;

트위터 완벽활용

제 경우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정보를 다양한 블로그의 RSS를 구독하거나 정기적으로 가는 사이트들, 그리고 트위터에서 얻고 있습니다. 요즘 트위터에 대한 이야기를 부쩍 많이 들으셨을텐데 솔직히 트위터를 활용하고 있는 저도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기가 참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트위터 전문가가 만든 문서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야후에 근무하는 개발자의 프레젠테이션 파일인데,’

내 컴퓨터 > R드라이브에 “Twitter_완벽활용.PDF”

는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시간 나실 때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국내광고대행사 중 공식 트위터 계정을 개설한 곳은 DDB KOREA, SK마케팅컴퍼니, 제일기획, 오리콤, HSAD 등입니다. 개인적으론 광고대행사가 현재 트위터를 개설할 필요는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생각들을 전파하는 부분에서는 분명 매력적인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 출퇴근길에 트위터 사용시간이 집중되어 있는데, 책을 읽는 것 만큼의 독서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편향된 신문을 읽는 것보다 균형적인 시각을 얻고 있구요. 모두들 망설이지 마시고 조금씩 “트위터”의 세계에 발담궈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는 가볍지 않고 부담만 안겨드린 것 같습니다. 송구합니다 -.-;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4 Responses to 6월 1일의 크리에이티브

  1. j says:

    증강현실은 오히려 기술은 덜 쓰지만, 더 재미있는 것 중에 하나가 KT에서 만들었던 집안에 숨어있는 도깨비 찾기 게임이 아니었나 싶어요. ㅎㅎ 기술을 더 많이 썼다고 무조건 더 재미있는 건 아니네요. 음 그리고 트위터 문서는.. 회사 공용으로 쓰시는 웹하드 말씀하신거죠? 요즘 내컴퓨터-내문서-내그림-hotchick.jpg 이런 류의 조크가 많아서 ㅎㅎ

    • chaecopy says:

      ㅎㅎㅎ LB근무 당시 사내 네트웍 하드 경로였습니다. 이런 내용까지 백업이 되어있으니 사부작 민망하네요 ㅎㅎ

  2. 익명 says:

    아직도 트위터의 세계가 낯선 1인…ㅡㅡ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