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큐레이터(?) 채카피입니다.

주말은 재미나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새벽 4시까지 이태원에서 달리다 장렬히 음주사했습니다. ^^;
역시 6일 연속으로 술 마시는 건 30대 중반(ㅜㅜ)이 할 짓거리가 못되나 봅니다.
일요일엔 거의 시체모드로 있었다는…

요새 날씨가 유럽 같다는 말을 종종 들었습니다.
햇살은 강렬하지만 습도는 낮아 그늘에선 쾌적한게 유럽 같다는 말이겠지요
그래서 유럽 냄새(?) 나는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해 봅니다

 

Hotels.com의 증강현실

벌써부터 휴가계획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휴가나 여행은 그 자체 뿐만 아니라 준비하는 시간이 더욱 즐겁고 소중하기도 하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크리에이티브가 바로 그런 경험을 극대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텔 빛 티켓 예약 사이트인 호텔스닷컴에서 재미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사이트의 주소는 http://www.virtualvacay.com 으로 미국의 뉴욕 LA, 덴버 등 주요 10개 도시를 3D 애니메이션과 증강현실을 결합해 사람들이 이런 도시들에 가보고 싶다는 마음을 들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또한 사이트에서 즉석으로 여행을 가기 위한 비행편과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캐릭터를 만들고 그 캐릭터와 도시 모형에 자신의 사진을 합성해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이 사진들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설명보다는 동영상을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시죠

http://bit.ly/8XjUxE

 

 

 

 

BMW의 JOY 캠페인

지난번,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벌인 캠페인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건물의 벽에 영상을 쏘아 독특한 가상현실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었죠. BMW도 비슷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점은 두 개의 건물 벽면을 활용한 점입니다. 동영상 마지막에 자신들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했다는 걸 자랑하는 군요. -.-;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bit.ly/cQUshV

 

 

Ford Motor Company: Burnout

다음은 어메리칸 머슬카! 머스탱의 옥외광고입니다. 사실 옥외광고는 여간해선 자극을 주는 경우가 없는데(역치가 올라가버렸습니다) 머스탱의 광고는 인상적이여서 소개해 봅니다.

사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죠? 열나게 달려 타이어가 타들어 갈 정도의 마력이야! 라는 걸 바퀴 뒷면에 연기가 나는 장치를 만들어 보여준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전에 얼룩무늬 머스탱을 본 적이 있는데, 그야말로 미국차에 어울리는 마킹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버스 래핑 광고 해본 것이 전부인 저로서는 이런 아웃도어 광고에 갈증이 있습니다.

 

 

 

Digital Experts in the Top Creative Spot

다음은 크리에티브가 아니라 기사 링크입니다.

Ogilvy & Mather, Wieden & Kennedy 등 디지털CD가 크리에이티브 총책임자로 임명되고 있는 추세에 대한 AdAge 기사입니다. 이젠 정말로 디지털을 피할래야 피할 수 없는 시대가 오려난 봅니다. 피할 수 없을 바에야 신기한 것도 많은데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기사 링크입니다.

http://bit.ly/cmM62z

 

 

 

 

아이패드 광고료는 일반 웹 광고의 5배

라고 합니다. 기사 링크합니다.

http://bit.ly/bCM8hM

그런데 15%로 일반 웹 광고(0.1%)보다 훨씬 높으니 5배의 광고료가 더 싸게 느껴집니다. 주말 동안 아이패드 잡지나 신문 앱을 보고 인상적인 부분을 이미지로 저장해 두었는데, 이 부분을 정리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KT와 손잡고 국내진출

http://bit.ly/9tuQBQ

페이스북을 가장 사랑하는 나라는 바로 인도네시아, 그리고 대만, 태국입니다. 페이스북은 얼마 전 일본을 제외하고는 미국 외 지사를 만든 적이 없는 회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가 되었죠. 이런 페이스북이 KT와 제휴, 국내에 지사를 세우고 홍보대행사까지 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싸이월드를 소유한 SKT에 대행하기 위해서 KT가 정말로 독한 마음을 먹은 것 같군요. 끼리끼리 방문화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페이스북이 얼마만큼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요즘 한국인도 많아 들어가 볼만합니다. 적당히 비밀스럽게 프로필 작성해 가입하시고 구경해 보세요.

http://www.facebook.com/

 

 

 

따사롭지만 강렬한 태양입니다. 모두무도 UV하는 한주 되세요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6월 7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hostel.com 관련 영상은 링크가 깨졌네요. 페이스북 관련 이야기를 보니 격세지감입니다. 불과 2년전 이야기인데, 벌써 페이스북 없는 생활을 상상하기 어려운 지경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의 1년은 오프에서의 10년에 막먹는군요.

    • chaecopy says:

      검색어를 바꿔가며 구글링을 해봤는데, 영상이 나오질 않네요 –; 대신 따끈따끈한 호텔의 증강현실 영상 하나 쎄워드립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bB3O2RB3zz0

      2009년 회사를 그만두고 미국과 동남아를 방랑했는데,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상당히 활성화된 모습에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동남아에서 만난 친구들이 대부분 페이스북 하냐고 물어봐 당황했던 기억도요. 그래서 아~ 이건 일시적인 유행 차원의 서비스가 아니라 새로운 미디어가 되가고 있구나 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자도 추억돋게 되네요 ㅎㅎ

  2. j says:

    오~~~이번 포스트는 새로운 기술 중심이네요. 재밌어요! 특히 페이스북은… 사족이지만 사진관리가 너무 어려워요. 태그 하나 지우려면 무려 5번의 클릭이 필요하답니다!!!윽 저는 카톡이 생기면서 싸이월드, 페이스북 모두 손을 놓아버린 나태종족이지용..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