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토요일 축구는 잘 보셨는지요? 한국팀의 기분 좋은 승리뿐만 아니라 축구를 즐기는 선수들의 모습이
실미도 부대원 같던 예전의 선수들 같지 않아 더욱 즐거웠습니다. 아르헨티나전도 기대가 되네요. ^^

)
(

차두리 로봇설과 caso mascherano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으로 그리스 선수들을 농락하던 차두리 선수,,, (패스만 좀 잘했으면..) 네티즌에게도 인상적이었나 봅니다. 센스만점의 네티즌이 카툰 하나를 그렸습니다. http://twitpic.com/1wg378

재치 있죠? 이런 걸 마케팅적으로 활용하면 좋을텐데란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이 아니겠지요? 그러나 축구라면 죽고 못사는 남미(우리랑 붙을 아르헨티나!)에서 비슷한 바이럴 캠페인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하비에르 마스체라노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아르헨티나팀의 주장을 맡고 있으며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한 저널리스트(자신의 주장을 믿어주지 않아 실직까지 한)가 이 선수에 대해 추적을 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마스체라노! 그는 사람이 아니다! 아니, 사람이기는 한데, 몸 속에 엔진을 장착한 것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이죠…

그의 주장은 다음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장1. http://bit.ly/GVQ3X 주장 2. http://bit.ly/clLy7K
이 루머가 일파만파 커져 뉴스에 까지 등장합니다. http://bit.ly/bHw2ec

사실은 피아트(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가 준비한 캠페인입니다. 이런 말도 안된는 개!구라를 이렇게까지 치밀하게 연출 준비한 점이나 이 개!구라를 믿어주는 국민들이나…축구에 미친 나라니까 가능한 게 아닐까요?. 이번 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미친 나라와 경기를 합니다. 예상보다 수비가 허술한데, 마스체라노와 차두리의 대결도 볼만하지 않을까요?

더 다양한 동영상을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bit.ly/bRjuZz

)
(
)
(

무인탐사선에게 지구가 인사합니다


나로호 발사 실패로 우울했던 우리와 달리 일본에서는 7년전에 쏘아 올린 무인 우주선이 귀환한다고 떠들썩하다고 합니다. 당초 귀환 예정이었던 2007년보다 3년 늦게 귀환하는데 이 우주선에 애칭을 붙이고 트위터 등에서 응원의 메시지 등이 쇄도하는 등 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부럽네요.

재미있는 건 geogreeting.com이라는 사이트에서도 재미있는 환영문구를 만들어 홍보에 톡톡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맵을 이용한 매시업(자사의 데이터가 아닌 타사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식) 사이트로 환영 글자가 지도 속 건물의 모양으로 나타나게 되는 방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bit.ly/adHvE9

)
(
)
(

Vanish rollercoaster Yokohama


이번주 회사 에어컨이 고장나 자리에만 있으면 혈당 뺏기고 의욕 떨어지는 나날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션~한 물놀이가 간절히 생각나는 나날이죠 -.-;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놀이 기구 한번 감상해보시죠. 무려 물 속으로 들어가는 롤러코스터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oLgHZ

)
(
)
(

Gillete Mach3: Hairy elevator


다음은 보기만해도 덥고 짜증나는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저만 당할 수 없어서 땀띠 나는 이미지 소개합니다. 질레트에서 제작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엘리베이터 안을 머리털로 말그대로 도배를 했습니다. 정성이 대단하군요. 혹시 더 큰 크기의 이미지를 원하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http://bit.ly/daPgzV

)
(
)
(

Giant Coca Cola man


마지막으로 코카콜라가 월드컵이 열리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진행한 옥외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합니다. 돈 참 안들였죠? 늘 느끼는 거지만 돈 안드는 크리에이티브, 남들이 만든 건 죄다 쉬워 보입니다 =.,=

아래 링크에서 상세한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qVo2R

)
(

습도가 높아 짜증지수가 올라가기 쉬운 날입니다.
얼음 띄운 음료수라도 드시면서 시원한 오후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
(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6월 14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caso mascherano : 뭐 이정도야… ^ ^
    지오그리팅 : 일시적으로 한번 쯤 작은 화제는 몰고 올만한
    롤러코스터 : 땡큐
    질레트 : 패스
    콜라 : 뭐.. 좋네

    예전에 피티에서 제가 가끔 질문을 했었지요.
    “광고가 왜 크리에이티브 해야한다고 생각하세요?”
    엑셀로 사고하시는 분들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그래야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입니다.”

    • chaecopy says:

      최인아 부사장님께서 사보에 기고하신 글(거의 십년전이겠네요)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크리에이티브는 효율입니다”라고 쓰신 게요.

      글고보니, 대학 때 엑셀을 잘 쓰던 친구는 리포트도 엑셀로 작성하더군요. 모두 아래아 한글 쓸 때 말이죠.. 그런데 그 친구의 리포트 때깔이 훨씬 좋았습니다. (댓글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댓글이군요 ㅎㅎ)

  2. j says:

    건물로 글자쓰기…. 저거 찾느라 고생고생하셨을듯 ㅎㅎㅎ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