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큐레이터’ 채카피입니다.

오늘! 드디어 새벽에 나이지리아와 결전을 가지게 됩니다. 새벽에 게임이 시작되는 만큼 시간안배가 축구선수들만큼이나 중요할 듯 합니다 ^^; 퇴근 후 곧바로 술자리를 가지다 정작 본 게임 관람은 음주만땅 상태에서 보시는 불상사는 없으시길 바랍니다.(네, 저부터 그리하겠습니다 ㅋ)

)
(

Sony: Projection on building


어제 삼성의 3DTV빌딩 프로젝션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소니의 빌딩 프로젝션입니다. 시기상으론 삼성보다 앞서 진행한 듯 합니다. 지난 챔피언스 리그 결승 직후 소니가 두 개의 빌딩에 입체화면을 쏘아대는 이벤트를 벌였습니다. 삼성보다 조금 더 스케일이 크고 조금 더 화려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축구 선수들이 들락날락 하는 부분도 재밌군요.

삼성이 소니보다 마케팅적으로 앞서간다는 평가를 받는데, 이는 해외에서 국한된 것 같습니다. 이런 빌딩 프로젝션을 월드컵 거리 응원하는 곳에서 진행했다면 어마어마한 효과를 발휘 했을거란 아쉬움이 드는군요. 회당 1억이 넘는 SBS(라 쓰고 스브스라 읽습니다) 월드컵 광고에 돈 쓸 바에 이런 대규코 이벤트가 훨씬 더 감동을 주지 않을까요? 축구선수들이 등장해 합성인 게 뻔한 3D영상을 과시한다해도 별 반응을 못 얻고 있잖습니까~ 흐음..

소니의 프로젝션 영상은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FizDH

쓰끼다시로 영국에서 집행한 소니의 3DTV 광고도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bit.ly/9cLl7p

)
(
)

유니클로: sportweet


언제나 재미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니클로에서 이번에도 트위터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을 런칭했습니다.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를 넣으면 그동안 올린 트위이 나타나면서 운동녀가 그 트윗을 박살냅니다. 생뚱맞죠? 그래도 가볍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여름을 맞아 스포츠 의류를 알리려는 의도도 보이구요. 유니클로는 절대로 많은 돈을 투입하지 않으면서 이렇게 자잘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게 특징인 것 같습니다. 바람직해 보이네요. 자신의 트위터 순위도 알려주니 나름의 의미(?)도 있는 듯 ㅋ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hNeWj

)
(
)

KDDI AU: Million Play


에구구 캡쳐 이미지가 좀 무섭게 나왔군요.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름 귀여운 소녀입니다. ^^; 일본의 이동통신 회사인 AU에서 진행한 밀리언 페이 캠페인입니다. 홈페이지에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TV광고에 나올 수 있게 해준다네요(트위터 프로필 사진만) .

아이폰을 공급하지 않는 AU가 이런 캠페인을 진행할 정도면 일본 내 트위터 열풍이 짐작이 가는군요. 얼마 전에는 영우재중이 출연해 화제였던 드라마도 트위터를 소재로 삼았구요. 한국도 그 성장세에서는 세계 상위권이라고 합니다. 어제 포스트잇 사례처럼 전통적인 광고매체는 소셜 미디어에 오게 하는 촉매제 역할로 변하고 있지는 않은가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어떤 미디어를 사용하건 컨셉과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하다는 건 변함이 없겠지만요..

아래의 링크에서 TVCM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tN2Sb

)
(
)

IS Parade

트위터 아이디로 응모하는 홈페이지를 링크해봤자 외국인은 당연히 당첨되지 않겠죠?^^;
다른 재미있는 페이지도 AU(정확히는 AU에서 판매하는 핸드폰)가 마련했더군요. 트위터 아이디를 입력하면 재미있는 퍼레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대장이 되고 자신을 팔로우 하는 사람들이 뒤따르는 퍼레이드입니다. 재미삼아 해보세요. 팔로우 중 한명을 클릭하면 그 사람을 주인공으로 다른 퍼레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캐논이 호주에서 했던 진행했던 포토체인과 비슷하네요.

아래의 링크에서 퍼레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isparade.jp

참고로 제 퍼레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

Bloom: 냄새 나는 광고판


다음은 냄새 나는 크리에이티브입니다. ㅋㅋ 위 광고판은 미국의 식료품체인점인 Bloom에서 새로운 스테이크용 고기라인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고속도로용 빌보드입니다. 딱 보기에도 실감나게 제작을 했군요. 더 대단한 것은 차를 타고 가다 이 광고판 근처에 가면 스테이크 냄새를 그대로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밀은 다음과 같습니다.


뭐 별거 없죠? 대형 팬을 달아 직접 냄새를 뿌려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지극히 아날로그 방식이군요. 바람의 방향에 따라 제대로 전달이 안될 수도 있을텐데… 글도 참 맘에 드는 크리에이티브입니다. ㅋ

)
(
)

California: Ads on Digital License Plates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계속되는 재정적자를 타파하기 위해서 번호판에 광고를 부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차량이 정지하게 되면 수초간 광고가 나타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출퇴근 길 (특히 퇴근길) 지옥 같은 정체를 보이는 캘리포니아라면 상당히 실효성이 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집행될지는 모르겠군요.

캘리포니아의 경우 재정적자의 가장 큰 이유가 교육예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그 예산을 줄일 생각 대신에 이렇게 수익을 만들어 적자폭을 줄이려는 주정부의 노력이 부럽게 느껴집니다. 누군가와 참 다르죠?

)
(
)

SHIRO: Cheer system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그림 하나 소개해드리려 했는데~~~ 대신 기분 좋은 영상 하나 소개해리며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마칠까 합니다.


일본 청주 회사의 온라인 바이럴 영상입니다. 친구와 기분 좋게 마시라는 느낌이 담백하고 기분 좋게 녹아 있습니다. 트위터 친구를 입력해 동영상을 보낼 수도 있군요.

아래의 링크에서 가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cheers-system.jp/

)
(

오전 내내 날씨가 좋다가 조금씩 흐려지네요. 남아공은 비가 온다던데… 남아공과 대한민국의 싱크로? ^^;
기본 좋은 오후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6월 22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Sony: Projection on building
    이걸 국내에서 좀 해볼려고 다방면으로 알아봤는데 규제때문에 어렵더라구요
    국내에서는 디스트릭트가 서울대 문화관에서 한적이 있는데,
    거긴 캠퍼스 안이라 가능했다고합니다.

    유니클로 : 아이디어 이전에 매체를 대하는 관점의 문제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KDDI AU: Million Play : 음 온라인에서 2년이면 유구한 세월입니다.

    Bloom : 향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여러번 시도해본적이 있습니다.
    신문광고에 향기를 넣거나 버스에서 벨을 누르면 향기가 나오게 하거나..
    대체로 향기는 민감해서 결국 방향제 수준을 넘지 못하더군요.
    차라리 실제적인 방법이 훨씬 더 좋아보입니다. 정공법.

    California: Ads on Digital License Plates
    이런 문제는 저에게는 갈등의 소직가 있습니다.
    새로운 광고매체의 개발과 일상에 광고의 침투가 서로 부딪치는 경우죠.
    아직까지는 후자의 손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광고에도 예의가 필요하다는…

    SHIRO: Cheer system : 일본어는 까막눈이라… 쩝
    앗 비메오에서 발견 https://vimeo.com/14984858
    개인적으로 이런 아이디어 좋아합니다. ^ ^

  2. j says:

    프로젝션에 대해, 옛날에는 이런 쇼를 보려면 애버랜드 가서 레이져 쇼 할 때까지 기다렸어야 했는데.. 마케팅 덕에 공짜로들 볼 수 있다니.. 갑자기 기분 좋아지는군요 ㅋㅋ

    • CHAEcopy says:

      여전히 대한민국은 이런 프로젝션에 대해 규제가 심합니다. 쉽사리 허가를 내주지 않고요. 덕수궁 내 미술관 벽 등에 쏘는 것에 한하죠.

      좋은 포인트를 말씀해주셨습니다. 광고가 사람들에게 유용함을 주진 못한다면 즐거움이라도 줘야죠. 짜증을 유발하지 않아야 할텐데…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