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 주 만큼은 좀 알코올도 줄이고 생산적으로 주말을 보내보려 했는데
-.-; 힘들더군요. 다들 어떤 주말을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
(

Polo Snow Stamp

폴로가 션~한 크리에이티브를 지난 겨울 선보였습니다. 폴로의 화이트 민트맛을 눈이 겁나게 내린 날에 틀을 만들어 시내 곳곳에 찍어 냈습니다. 2009년 의 영국은 눈이 많이 내렸나 봅니다. 요걸 놓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로 만든 점 재미나네요. 시즐이 아주 죽여주게 살아있죠?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b6Yfrw

예? 링크 타고 가기 구찮으시다구요?
네! 다이제스트 서비스도 이어집니다


)
(
)

NIKE FOOTBALL WRITE THE FUTURE

월드컵도 끝났습니다. 이제 좀 맘 편히 강팀들의 경기를 볼 수 있겠군요. 하지만 나이키는 맘 편히 보지 못할 거 같습니다. 나름 강팀의 선수들로 모델을 골라 70억이란 돈을 들여 광고를 만들었는데, 대부분의 팀이 초반에 탈락해버리는 불운을 겪었습니다.

특히 루니의 부진은 광고가 예측이라도 한 듯 하구요. 위 이미지는 골에 실패하고 그라운드 청소나 하고 트레일러에서 사는 모습을 나타낸 것입니다. 영국 국가대표팀 감독은 독이 든 성배라고 하던데 히딩크나 무링뉴가 아니면 안될 듯 합니다.

많이 보셨겠지만 다시 한번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풀버전입니다.
http://bit.ly/aa92Yx

)
(
)

Organisation For Migration

전세계적으로 실종사건이 이렇게 빈번한지 처음 알았습니다. 4백만이라니 엄청난 숫자입니다. 주위의 평범한 사람들이 얼마나 쉽사리 사라지는지를 나타내기 위해 착시 효과를 이용했군요.

사실, 인쇄에서는 많이 사용했던 크리에이티브인데, 이렇게 옥외로 적용을 하니 그 메시지가 더욱 강렬해 지는 것 같습니다. (아! BMW 미니가 지하철 계단으로 들어가는 걸 비슷한 착시 효과로 표현 한 작품도 있었네요) 깐느에서 옥외부분 수상을 한 작품입니다. 대행사는 TBWA/요하네스버그 입니다.

)
(
)

The Art of Analog Computing

얼마 전 구글에서 만든 영상 기억나시나요? 구글 검색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지극히 아날로그 기법으로 표현한 광고였죠. 구글 재팬에서는 구글의 브라우저인 크롬을 같은 방식으로 표현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영상은 컴퓨터를 부팅하고 이메일을 수신하고 파일들을 정리하는 등의 일반적인 컴퓨팅 과정을 아날로그 기법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특히 맥을 쓰시는 분들은 낄낄거리면서 보실 수 있겠네요.

이런 것을 보면 크리에이티브란 것도 관찰에서 시작한다는 당연한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개그콘서트는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여서 성공했고, 웃찾사는 개그를 콘서트처럼 만들어서 실패한 것은 아닐까요?

아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k4GgH

)
(
)

Social Networking Affects Brains Like Falling in Love

하~ 이거 놀랍군요. 소셜네트워킹을 하는 건 마치 사랑에 빠진 것과 같은 뇌 활동을 보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트윗에서 이 글을 보고 에이~ 너무 오바하는 거 아냐~ 라고 생각했으나 저명한 교수까지 나와 이런 얘기를 하니 조금 수긍이 가더군요. 최근 트위터의 폭발적인 성장세나 과거 싸이월드나 아이러브스쿨의 광풍을 생각해보면 그럴 듯도 해 보입니다.

최근 트위터는 물론이고 페이스북의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전세계적으로는 5억, 한국의 가입자는 100만명을 돌파하고 그 가입자 증가율은 세계에서 5번째라고 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연애에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트윗도 보이고 트위터에서 소설도 연재하는 사람도 생기니 이거야 원~ 과거 피시통신이 처음 등장했을 때 같은 분위기가 연상됩니다.

주말 동안 트위터 활용법을 작성해 보려고 했으니 사정이 있어 미루게 되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조금 쉽게 트위터를 경험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MUbR5

)
(

매일(주말 제외) 이렇게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해 드리고는 있지만 과연 나의 크리에이티브는 이렇게 똘똘한가?
이렇게 소개는 잘하지만 만들어 가는 건 한참 낮은 수준이지 않은가 반성도 하게 됩니다. 더 좌절을 하게 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오후와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점점 더 고민이 깊어지는 채키피였습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6월 28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Polo Snow Stamp
    이제는 보편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된듯. 올해는 우리 나라에서도 꼭 한번 해봐야징…

    NIKE FOOTBALL WRITE THE FUTURE 패쓰

    Organisation For Migration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물론 출품용으로 보이지만, 다른 아이디어를 떠 오르게 하는 힘이…

    The Art of Analog Computing 낄낄

    Social Networking Affects Brains Like Falling in Love
    2012년 8월에 보는 트위터 사용법 소개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 ^ ^

  2. j says:

    소셜네트워크를 하는게 사랑에 빠진 것과 같은 활동이라니???? 소셜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싫어하는 저로선 정말 믿을 수 없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