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어제(29)는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늦게 보내드린 만큼
오늘(30)은 되도록 빨리 보내드리도록 했으나
어제(29)는 음주대로를 정주행 하는 바람에 내상을 입어 이제서야 보내드립니다. ^^;

:

Apple of My Eye-제작과정

A/S에 충실한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라는 거 알고 계시죠? ㅋㅋ 어제 소개해드린 애플 아이폰4만으로 제작한 짧은 영상의 제작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의 수준이 혼자 작업한 것 같지는 않더니 과연 4명의 스텝이 함께 만들었군요.

도구 탓하면 안된다고 어제 말씀 드렸지만, 꼭 필요한 도구는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아이폰을 위한 삼각대나 거치대를 만들어서 촬영에 임한 것이 이채로웠습니다.

아이폰4 동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을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에 관한 높은 관심과 소셜의 힘을 느낄 수 있네요. 아래의 링크에서 제작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3aWZl

:

:

Mario: paper stop motion

이렇게 유튜브를 비롯한 소셜미디어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이럴 마케팅 전문 사이트인 viralblog.com에서 그 방법으로 제시한 것은 단 하나였습니다. “컨텐츠가 왕이다”

위 이미지는 익숙한 수퍼마리오 게임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광고하는 사람에게는 익숙한 이 기법이 다름 사람들에게는 무척 신기하게 다가왔나 봅니다. 더군다나 어릴 때부터 즐겨 했던 게임이 실제로 보이는 것이니까 더욱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무려 100만명이 본 것입니다.

아무리 첨단 기법이고 소셜의 시대라고 해도 역시 아이디어의 힘은 사라지기는커녕 더욱 세지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위 수퍼마리오 페이퍼 스톱모션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EEqiO

:

:

MSNBC PhotoBlog

재미있거나 감동을 주거나 충격을 주거나 눈물을 주기도 하는 것이 바로 연출되지 않은 사진의 힘일 것입니다. 디스커버리나 내셔널지오그래피도 유명하지만 MSNBC에서 제공하는 사진들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사진은 싱가폴에 새로 개장한 호텔의 풀입니다. 하~ 멋지군요. 숙박비 감당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일박해보시죠. 두번째 권법게의 모습도 귀엽죠? 조금 가슴 아픈 사진들도 있네요. 더 많은 사진을 아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feeds.feedburner.com/MSNBC_PhotoBlog

위 링크로 들어가신 후 사진이 맘에 드시면 북마크를 하시거나 RSS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10 Amazing Beer Ads On YouTube

날이 나날이 더워지니 다른 술 생각이 잘 안나게 됩니다. 션~ 한 맥주가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어제도 맥주로만 정주행 했습니다. ㅋ 소셜 마케팅을 주로 다루는 사이트 Penn Olson에서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맥주 TVC 10개를 선정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건 하이네켄의 광고와 그 광고를 패러디한 바바리아 맥주가 인상깊네요.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cFxCsQ

:

:

Canon: Underwater-camera

어제 션~하게 비가 내리긴 했지만 나날이 무더위가 활보치는 나날입니다. 물놀이 떠나고 싶은 분들 많으실텐데요. 고런 의미로다가 션~한 크리에이티브 소개해드립니다.

방수 카메라를 익숙하면서도 낯설게 표현했습니다. 멋지군요!

오늘 하루의 남은 오후와 밤,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6 Responses to 6월 30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Apple of My Eye-제작과정 : 신기술과 관련된 시도, 기왕 할거면 일찍해라

    Mario: paper stop motion 저거 붙이고 있었을 스탭들에게도 경의를…

    MSNBC PhotoBlog 트위터 팔로우 했음다.

    10 Amazing Beer Ads On YouTube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1순위 – 순위
    인터넷에서 베스트 10, 베스트 5 등이 늘 꾸준한 클리수를 모으는 것을 보면
    순위를 가리거나, 베스트를 뽑는 것은
    무한경쟁의 시장경제가 만들어 놓은 인간의 보편적 감성인듯.

    Canon: Underwater-camera 나이키 swim suit와 같은 앵글이네요.

    • chaecopy says:

      랭킹의 경우 어느정도의 권위만 확정된다면 나름 재미있는 방식이라도 생각합니다. 국내의 경우 일본처럼 빌보드나 오리콘 같은 확실히 인정받는 차트가 있다면 참 좋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짙었거든요. 랭킹도 결국 기록과 통계의 문화인데 말이죠…

  2. 익명 says:

    아직도 트위터에 진입하지 못한 일인 ㅡㅡ…

  3. j says:

    ㅋㅋㅋ 사진들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네켄 저 광고는….걱정인형이 따라했었죠..대체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