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아침부터 앞이 안보일정도로 폭우가 쏟아지더니 이제 서서히 그쳐가는 것 같습니다.
비가 이정도로 션~하게 내려줘야죠. 다들 시원하셨죠?

오늘 오전엔 모대행사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참석자는 전부 모대행사 직원
저만 혼자 뻘쭘하게 앉아 일본인CD가 진행하는 뉴 에이전시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2가지 “더 이상 광고를 아트와 카피가 만든다는 생각을 버려라” “스토리와 시스템을 구축하라”였습니다
급하게 아이폰 메모에 두서없이 적어두기는 했는데, 강의 중 언급된 사례(이미지&영상)도 조사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점점 이..이메일도 밀리는 군요.
트위터 강좌는 2부까지 작성 중이고~
아이패드 광고현황도 이미지만 준비하고 작성은 못 들어 갔지~
오늘 들었던 세미나도 공유해야지~
당분간 과한 음주는 피해야겠습니다.

자! 오늘도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소개 들어갑니다!

 

 

AR Times Square Billboard

뉴욕 타임스퀘어는 전세계 브랜드들이 거액을 들여가며 빌보드를 설치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삼성과 LG도 대따시 크게 광고판을 구입했죠. 하지만 그닥 크리에이티브하다는 생각은 못받았습니다.(직접 봤습니다 ㅎ)

패스트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포에버21(한쿡에도 들어왔죠?)에서 증강현실을 이용한 재미난 빌보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수많은 뉴욕시민과 관광객이 몰려드는 타임스퀘어. 여기저기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어대죠. 그런데 저 위의 빌보드에서 자신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찍혀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여기까지는 별다를게 없죠. 이건 뭐 CCTV도 아니구요.

그런데 그 영상 위로 한 여자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재미난 행동을 시작하죠. 타임스퀘어에 있는 사람들을 폴라로이드로 찍고 그 사진을 쇼핑백에 넣고, 한 사람을 손으로 집어 모자에 쏙 집어넣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게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것이죠. 물론 여자 모델은 포에버 21의 옷을 입고 쇼핑백을 들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카메라를 들고 있을텐데, 자신의 여행 블로그에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 트위터에 올릴 것입니다. 바이럴! 그리고 자그마한 이벤트만 해도 시선을 사로잡는 타임스퀘어입니다. 수많은 미디어의 기사화는 두 말할 나위 없겠죠?

이 빌보드는 AR(증강현실)을 이용한 것이라는데, 어떤 기술이 사용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신기한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jIhcq

 

 

ford-trees

두번째 크리에이티브도 빌보드입니다.

“나무가 빌보드를 가려서 문제입니다. 그런데 우린 그 문제를 해결할 생각이 없어요” 우린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자동차 회사니깐요 라는 메시지겠죠? 예전 같았으면 재밌다~ 신선하다 그럴텐데… 이 정도로 사람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수는 없을 듯 합니다. 게다가 포드가 친환경인지 잘 모르겠구요ㅋ

 

 

Daffy’s Dancers JUMP out of MOVIE SCREEN


극장 광고를 보여주다 그 극장의 모델들이 스크린 앞에 실제로 등장해 놀라움을 주었던 Daffy’s 광고 보신 적 있으시죠? 깐느에도 출품했는데 수상여부는 잘 모르겠군요. 맨하탄 미드타운의 한 극장에서 벌였던 퍼포먼스라고 합니다. 모델들이 수많은 옷을 껴입고 추던 춤을 Fitting Dance라고 했군요.

아직 보지 못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bit.ly/14dBXz

 

Daffy’s: 인터렉티브 OOH

Daffy’s가 인터렉티브한 OOH(옥외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시즌의 광고비주얼을 퍼즐처럼 쪼개 지하철 역사 곳곳에 포스터로 만들어 부착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 해쉬태그(#특정 word – 트위터에서 이 부분을 클릭하면 연관 트윗을 한번에 볼 수 있음)를 달아 함께 퍼즐을 맞춰보게 했습니다.

구체적인 참여 메커니즘은 잘 모르겠지만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도 재미있고 조각난 야한 비주얼을 보는 것 만으로도 꽤 높은 호기심을 이끌어 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

 

 

NIKE: WRITE THE FUTURE | DIGITAL PINBALL

네, 지겹게도 나이키의 미래를 써라 의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이번엔 바르셀로나에서 진행한 것입니다.바르셀로나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에 핀볼을 설치했습니다. 이미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던 캠페인을 게임으로 만든 것이지요. 구슬을 튀기는 바가 나이키 신발이고 배경은 모자이크된 축구선수. 이런 게임을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게 하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배포했으면 더욱 좋았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핀볼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J2IMF

 

 

Getty-images: online photo library

광고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실 게티 이미지의 광고입니다. 아트가 생노가다를 하셨겠군요.
이렇게! 노가다한 이미지도 우리가 가진 이미지의 0.0053%, 0.0047%에 불과하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가 많은데 늘 입맛에 맞는 이미지는 안찾아지는지…
정말 미스터리합니다~

 

노가다성 광고 또 하나 소개합니다. 일본 샌달 브랜드 광고입니다

 

마무리로 재밌는 사진 하나 소개합니다.

“오빠 좋아한다고 말해”

(이미지가 안보이거나 움직이지 않는다면 http://bit.ly/9UcBBL 클릭!)

 

그럼,
갈증 해소하는 오후,
활력 충전하는 주말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7월 2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AR Times Square Billboard 이건 지금 봐도 아이디어가 좋네요.

    Daffy’s Dancers JUMP out of MOVIE SCREEN
    언제나 어디서나 써먹을 수 있는 일종의 아이디어 프레임. keep해놓겠습니다.

    Daffy’s: 인터렉티브 OOH 민망.

    NIKE: WRITE THE FUTURE | DIGITAL PINBALL
    온에서 하던걸 오프에서 해도 뉴스, 오프에서 하던걸 온에서 해도 뉴스.

    Getty-images: online photo library
    회의에서 아이디어 안나올 때, 가끔 카피들이 아트에게 던지는 아이디어인데
    실제로 하다니.. ㅋㅋ 다음 아이디어는 장문의 카피광고이려나?

    • chaecopy says:

      전 늘 아트에게 미안해하던 사람이여서(나노b형이여서그럴지도) 이런 아이디어는 엄두도 못냈죠 ㅎㅎㅎㅎㅎ
      이렇게 세세하게 댓글달아 주셔서 덕분에 다시 곱씹어 생각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2. j says:

    게티이미지 광고를 보니…옛날 그림들 중에 저렇게 지옥풍경을 묘사하거나 해서, 큰 배경안에 여러 사람과 스토리를 넣어 그리는 그림양식(?)이 생각나네요.. 참 좋아하던 그림들인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