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일요일에 미리 작성해둔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

Christina Aguilera Perfume Promotion

과거, 크리스트나 아길레라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랑 쌍벽을 이루던 댄스계 디바였죠. 하지만 브리트니의 위상이 너무 대단해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한수 밀린다는 평을 받았죠. 시간이 흘러 브리트니가 어이없는 결혼과 이혼, 폭식, 삭발 등 괴상한 일을 벌이는 동안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차근차근 가수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크리에이티브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향수 프로모션입니다. 이스라엘(최근 재미난 크리에이티브가 이스라엘에서 많이 등장합니다)에서 새로운 향수 런칭을 위해 재미난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밤 사이 도시 곳곳에 향수 샘플이 걸린 옷걸이를 매다는 것이었습니다. 마르린 먼로가 말했죠? 잘 때 입는 건 샤넬 넘버 5라고^^*
향수를 입는다는 걸 연상시키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이 옷걸이를 신기해하며 살펴보고 가져간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겠죠?(애들은 가라~) 이 아이디어는 즉각적인 반응을 불러왔습니다.

이렇게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 되었고 수많은 블로그에도 노출이 되었죠. 판매는 어땠을까요?

대단하군요. 채 일주일도 지나기 전에 완판되었다고 하네요(준비한 향수의 개수가 얼마인지는 말안하는군요
흐음 신방성이 ㅋ

옷걸이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 소개 영상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8XIz9x

:

:

BIG BANG BIG BOOM

치킨 런, 웰레스앤그로밋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스톱모션은 우리에게 익숙한 촬영기법이 되었습니다.
제가 전에 소개해 드린 수퍼마리오 가 영상도 이 스톱모션 기법을 이용한 것이었구요.
그러던 중 대박 영상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기존의 스톱모션이 클레이 인형이나 자잘한 소품을 이용한 방식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영상은 페인트를 이용한 것인데 왠만한 도시 한 블럭을 이용한 듯 보이는 거대한 스케일의 영상입니다.

주제는 위 제목처럼 빅뱅입니다. 빅뱅이 일어나고 생명이 태어나 진화를 거듭하고 먹이사슬이 변화합니다.

공룡도 등장했다 혜성의 낙하로 멸망하고 인류의 시대가 도래하죠… 그러나 그 폭력성으로 인해 스스로 멸망을 초래하고 만다는 나름 심오한 주제를 다룬 영상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해보시죠(시간이 없으시더라도 꼭 보시길 강추!합니다)
http://bit.ly/bmWpYh

:

:

Nike: NO MORE TALK

영국 나이키타운(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였습니다.
위 타이틀처럼 축구관련 RSS(블로그 구독 언어)와 트위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표현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마치 뉴욕 타임스퀘어의 나스닥 전광판이나 명동 외환은행에 가면 볼 수 있는 금융정보와 같은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냥 뿌려주는 건 재미가 없으니까 사람들의 반응을 캐치해 움직이는 방식을 추가 적용했습니다.

예전 휘트니 미술관에 갔을 때 이와 같은 기법의 작품을 감상한 적이 있는데,
이제 점점 광고와 예술의 경계가 너무 희미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재밌지 않는 크리에이브티입니다만 소개를 해 드리는 이유는 소개 영상 크레딧 부분 때문입니다.
그 어디에도 카피라이터나 아트디렉터란 단어가 보이지 않습니다. 뭐 당연하지요. 광고가 아니니깐요..

하지만 점점 이런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광고를 광고로 하는 시대가 아닌.
아트와 카피가 만드는 시대가 아닌
그런 시대 말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cv59A5

:

:

25 Examples of Super Creative Resume Design

쬐금 글이 무거워졌군요. 마무리로 멋들어진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디자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리가미로 만든 이력서

인생게임처럼 자신의 경력을 소개한 이력서

만화로 그린 이력서도 있군요.

이런 접근은 단지 이력서나 포트폴리오가 아닌 PT아트웍이나 인쇄 광고 등에도 적용 할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디자인의 이력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cNw13g

:

:

저는 주말을 틈타 트위터 강좌글 작성에 열을 올리려 했지만
왠지 글을 작성하면 할수록 더 헷갈리게 만들어 드리는 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더군요 =,.=
3부작으로 작성할 계획이었던 트위터 강좌는 일단 내일부터 보내드리겠습니다.

추후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하단에 트위터를 비롯한 소셜네트워크(SNS) 이용법에 관한
팁!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원한 오후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3 Responses to 7월 12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Christina Aguilera Perfume Promotion
    뭐… 그닥.

    BIG BANG BIG BOOM
    size dose matter 라고 치부하기엔는 디테일한 아이디어들이 너무 좋네요.
    월페인팅 기법에 관한 백과사전. 아니 표현기법의 만물상.
    못지않게 내용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고생물학이나 진화학에도 조예가 깊은 듯.

    Nike: NO MORE TALK
    크리에이티브이 이종 격투기.

    25 Examples of Super Creative Resume Design
    그래 바로 이거야. 아무도 쳐다보지 않던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거야.

  2. 남자1 says:

    마지막 이력서 관련 웹페이지는 페북에 공유 했습니다. 괜찮겠죠?
    뭐 안된다고 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이미 저질러진 일인걸요. ^ ^

  3. j says:

    레쥬메를 보니… ‘종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양식’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로 나뉘는 거 같아요. 후후…..후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