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오전과 오후의 트위터 강좌 콤보에 이은 오늘의 크리에이티브까지!
이 이메일이 부담스럽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J

그래도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는 하루도 쉬지 말자는 제 자신과의 약속임으로
휘리릭 선별해 소개하겠습니다.

:

:

CK: Giant QR-Code

뉴욕 한복판에 거대한 QR코드가 등장했습니다.
QR코드야 여러 번 등장한지라 신기할 것도 없지만 이렇게 거대한 사이즈는 처음인지라 느낌이 신선하네요.
게다가 뉴욕이라는 도시의 특성 상 조금만 특이하다 싶으면 바로 기사화가 되니…
이래서 도시 경쟁력이 1위인가 봅니다. 췟!

아이폰도 있겠다. QR코드 인식해주는 앱도 있겠다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화면으로도 잘 인식되는군요. 높은 위치에 있는 거대한 빌보드의 경우 각도가 틀어지면
인식에 어려움이 있을텐데… 뭐 프로들이니까 알아서 잘 했겠죠.

코드는 요렇게 URL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요렇게 므훗함을 연상시키는 화면이 보이네요. 잇힝~
캘빈클라인의 Uncensored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인데,
Uncensored이라는 단어는 형식을 차리지 않은, 허물없는 이라는 뜻이라는군요.
그렇담 캘빈클라인의 허물없는 영상? 잇힝!

영상을 링크해 드리고 싶은데, 위 주소로는 QR코드 리더를 다운받으라고 나오네요 ^^;
스마트폰을 가진 남자분들의 광클이 예상됩니다.

:

:

HEAD: Tennis Street Magic in London

런던에 테니스로 재미난 묘기를 보여주는 친구가 등장했습니다.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소소한 묘기가 아주 재밌군요.

그냥 어떤 일반인이 올린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스포츠 브랜드 HEAD의 바이럴 영상이었습니다.
한쿡에서는 아저씨 브랜드로 전락해 골프웨어로 승부수를 뜨운 브랜드인데 이렇게 보니 좀 멋지군요 ㅋ

아래의 링크에서 테니스 묘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cMhBsF

:

:

UNHCR – World Refugee Day

한쿡이 가장 난민에 관대하지 못한 국가라고 하더군요. 그러고 보면 한쿡은 세계정세에 대한 관심이 너무 없는 듯 합니다.
글로벌 시사를 다루는 W란 프로그램도 참 시청률이 안나왔죠…
최근 김혜수란 연예인을 기용해서 그나마 관심을 받고 있는데, 과연 시청률로 이어질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난 6월 20일이 세계 난민의 날이었다고 합니다. 저 역시 미처 모르고 있다가 이 영상을 발견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JWT베르린에서 제작한 것으로 난민의 비참한 상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법으로 카드를 생각했습니다.

EU의 본부가 있는 브뤼셀의 기차역에 위와 같은 파란색 카드가 등장했습니다.

이 카드는 난민을 위한 파란텐트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bit.ly/aPsdcq)

텐트가 파란색은 아니지만 유엔의 상징 컬러가 파란색이기 때문에 선택한 것인 듯 합니다.

이렇게 실사이즈의 텐트를 만들고 카드를 텐트처럼 세워둔 것이죠.

사람의 손으로도 배포는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은 바닥에 세워둔 파란카드에 더 간 것 같습니다.

카드 속 내용은 이러합니다. 당신은 이런 텐트를 휴가 때 잠시 사용하거나 정원에서 자녀를 위해 설치하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난민들에게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집입니다. 어떠한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이곳에 살고 있는 난민들을 위해 특히 여성과 아이들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페이스북 페이지에 오셔서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글로 파악하시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더욱 와 닿으실 겁니다.

BGM이 참 좋습니다.
이런 바이럴 영상이나 캠페인도 유명한 곡이나 가수가 부른 것으로 사용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형식적인 홍보대사보다 그것이 더 효과가 크지는 않을까요?

아래의 링크에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fak9n

:

:

트위터@지하철 광고

어떤 트위터 사용자가 올린 사진입니다.(트위터 주소를 까먹었어요 ㅜㅜ)
지하철 광고에도 드디어 트위터 주소가 등장했군요.
홈페이지 주소와 함께 필수 요소가 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위 광고는 그 전조?

:

:

Smart: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시원하게 비도 내리는데 시원한 이미지 하나 감상하시죠

스마트의 광고로 electronic stability control이라는 스마트의 자세제어(?) 시스템을 부각한 광고입니다.
익숙한 요소들이지만 약간만 각도를 트니 새로운 비주얼이 탄생하는군요.

:

:

MIRA Books

더욱 션~한 크리에이티브를 더 소개합니다

오싹하죠? 어째 하드커버북이란 말이 하드코어북이란 글씨로 보이게 만드는 이미지입니다. ^^;

:

:

한국에서 가장 이상한 사무실에 가다

건축가 문훈의 사무실입니다. 독특한 사무실만큼이나 재미있는 건축물을 많이 설계하신 분이더군요.
아래의 링크에서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c7O94M

아래 부분에 등장하는 이분의 몰스킨, 정말 눈물나게 부러웠습니다.

전 노래 잘하는 운동 잘하는 그런 사람 하나도 안부럽습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제일 부럽습니다 J

:

물먹는 하마처럼 꿉꿉함이 상실된 오후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즐거운 주말되셔요.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5 Responses to 7월 16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CK: Giant QR-Code
    QR코든 일본이 몇년 쯤 앞서 갔던듯. 이보다 몇해 전에 일본의 지하철 역에 있는
    커다란 QR코들 본적이 있습니다. 내용은 지하철 역 근처의 부동산 정보.
    훨씬 더 실질적인 정보로 활용했었던듯.

    HEAD: Tennis Street Magic in London
    바이럴!

    UNHCR – World Refugee Day
    음악도 좋고… 무엇보다 진정성이 느껴지네요. 실제로 그랬을 것 같은…

    트위터@지하철 광고
    사료적 가치.

    Smart: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게티 이미지 필이…. 왠지 출품용으로 저렴하게, 급하게 만든 것 같다는.

    MIRA Books
    fashion & thriller

    한국에서 가장 이상한 사무실에 가다
    여기서 건축가 문훈을 만날 줄이야…
    요즘에 한참 ‘건축과 광고’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거… 신개념 분야인데. ㅋㅋ

    • CHAEcopy says:

      QR코드 자체를 일본에서 먼저 만들었죠. 처음 개발한 회사가 특허권을 개방해 많은 회사들이 사용하게 된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제 기억에도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근 십년전부터 잡지나 옥외광고에 QR이 등장했던 것 같네요.

      글고보면 일본의 모바일 컴퓨팅의 역사가 아주 오랜 곳이네요. 문자 메세지 대신에 이메일을 ‘메이루’라 부르며 아주 빈번하게 사용했으니까요. 월가의 수트가이나 가쉽걸의 빌링블링걸들이 블랙베리로 잘난척하기 전부터 말이죠.

      그나저나 언제 벙개 한번 안치십니까? 건축과 광고라는 주제도 좋고(제가 이 부분엔 식견이 넘 낮아서;;) 도둑들이 천만이 넘은 상황이 그전 천만영화와는 좀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것 같아 좋은 얘기거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게다가 제가 최근에 도둑맞아본 사람이잖아요 ㅎㅎㅎ

      • 남자1 says:

        이 어인 자학 개그… 번개는 한번 더 하지요. (나름 정기화하는 것도 좋을 듯) 이런 저런 생각을 하고 있는데 내코가 석자라… 조만간 연락 한번 드리겠습니다.

  2. j says:

    Uncensord.. 검열되지않은 (무삭제판) 이런느낌아닌가용?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장 부러운 사람이 미적감각있는 사람..ㅠㅠ

    • CHAEcopy says:

      저는… 미적감각은 없는 주제에 좋은 노트와 펜에 욕심은 많은 그런 사람입니다. –; 이젠 제 한계를 알고 욕심을 접고 있지만요 ㅎ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