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아침엔 비가 내릴듯한 먹구름을 보여주더니
결국 비는 내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할듯말듯 줄듯말듯 나올듯말듯
제 머리 속에 있는 아이디어 같습니다. =,.=

자, 오늘도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시작해봅니다.

:

:

Canal+: iPhone

프랑스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유료채널인 카날플러스에서 아이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날 프럴스는 미쿡으로 치면 HBO, 한쿡으로 치면 캐치원 같은 채널이 되겠네요. 카날이 아이폰용 서비스를 재치있게 플어낸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영화 같은 장면(실제 영화인지 광고를 위한 영상인지는 확인 불가)이 시작됩니다. 그러다 화면이 기울며 사람들이 쓸려 내려갑니다. 그리고 줌 아웃 아이폰 속 영상이었다는 것을 알리는 화면이 나타나죠. 아이폰의 화면 기울기를 이용한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 전달이 재밌습니다. 저는 이걸 ‘틸팅 크리에이티브‘라고 이름붙여 보았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3y9NW

인쇄광고도 만들었습니다.

영상광고가 틸팅을 소재로 했다면 인쇄광고는 터치를 소재로 만들었군요.
그런데 카날플러스라는 브랜드를 모르면 이해가 잘 안될 수 있겠군요.

:

:

Indus Pride: Beer Mug

버스나 지하철의 손잡이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는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인도에서 여기에 조금 더 재미난 아이디어를 더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였습니다.

세로형의 손잡이를 가로형 이미지로 배치해 맥주를 마시는듯한 기분을 주는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이 부랜드는 맥주 같지만 논알콜 음료로 맥주맛만 나는 음료라 하는군요.

:

:

Pilot: extrafine3

인쇄광고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소재 중 하나가 레고와 포스트잇입니다. 익숙한 소재이니만큼 조금만 비틀면 아주 재미난 크리에이티브가 태어나는 것 같습니다.

한번쯤은 사용해보셨을 빠이로트의 펜 광고입니다. 어찌나 정밀한지 쪼매난 레고 인형에도 문신처럼 그릴 수 있다는 걸 오바해서 표현했습니다. 레고 인형들의 표정이 너무 귀엽군요.

:

Historia

이번에도 익숙한 소재를 비튼 크리에이티브입니다.

히스토리아- 역사잡지 인 것 같습니다. 고전명화 속에 방송스텝을 절묘하게 등장시켜 생생한 역사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이런 역사 잡지가 있다는 것이 더욱 놀랍습니다. 국사를 선택과목으로 만들려는 어느 나라와 비교되는군요.

:

:

Audi: Augmented Reality Calendar

증경현실, 이제는 다들 아시죠? 아우디에서 이 증강현실을 이용한 달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자동차가 없는 달력입니다.

이렇게 멋들어진 배경만 보이는 달력입니다.

이 달력에 아이폰 앱을 다운받아 달력에 들이밀면

짠! 하고 자동차가 보이는 기법입니다.

매월 이렇게 다른 자동차가 나타나게 됩니다. 신선하기는 한데, 조금 번거롭고(아이폰 앱까지 다운받아 실행해야 하니) 별다른 정보나 즐거움을 주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그런데 이런 기법을 응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브가 나오겠죠? (먼~ 산)

아래의 링크에서 소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w4rDm

:

오늘도 즐거운 오후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4 Responses to 7월 22일의 크리에이티브

  1. manga0713 says:

    정말 멋진 소개글을 보고 갑니다. 시원 해 집니다. ^^

    • chaecopy says:

      감사합니다.
      지인들을 위해 메일 보내는 이메일인데,
      이곳 블로그에도 백업을 겸해 올려두고 있습니다.

      매일 급하게 정리해 소개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종종 들르시면 션~한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실지도? ^^;

      좋은 하루 되세요~

  2. 남자1 says:

    Canal+: iPhone
    이 집은 영상을 왠만한 영화보다 더 잘 만드듯.
    인쇄광고는 좀 … 약하네요.

    Indus Pride: Beer Mug
    뭔가 안전성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Historia
    카메라 들이대는 광고는 태국의 그 광고가 갑.
    시청자를 직접 현장에 들이대는..

    Audi: Augmented Reality Calendar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광고… 이제는 본인도 해봤음.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