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동남아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습기찬 하루하루 잘 보내고 계십니까?
스트레스받기 쉬운 나날,, 모두 마음 조심하시길 ^^;

:

미국판 AE핸드북에 나온 이야기. 회의중 광고주가 물었다.
“지금 몇시죠?” AE가 답했다. “몇시로 해드릴까요?”
뭐 사람사는 세상, 크게 다르지 않은 듯…. (via http://twitter.com/dwbh4543 )

을의 숙명이 아닐지… ㅋ

그럼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시작해 봅니다!

:

:

Post-it: Grand Central Station exhibit

“중국의 만리장성은 우주에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유일한 인공건축물이다”
“인간의 뇌는 평생 10%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다들 위 이이기를 들으신 적 있으시죠? 그런데 전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우주에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유일한 인공건축물이다” – 그럼 미국의 고속도로도 보여야 한다
“인간의 뇌는 평생 10%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 뇌 손상은 큰 문제가 아닐지 모른다

그렇지만 이 이야기들은 끈질기게 살아남아 아직도 지구 어디선가 회자되고 있을 것입니다. 요즘 읽고 있는 “스틱!”이라는 책에서 언급하길 이런 식의 특별한 메시지들을 사람들의 뇌에 착! 달라붙는 스티커 같은 메시지라고 표현하더군요. 카피된 입장에서 이런 메시지를 개발하는 건 일생의 목표일지도 모르겠네요.

뉴욕 맨하탄 중심부에 있는 기차역-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에 포스트잇으로 만든 작품이 걸렸다고 합니다. 언제나 크리에이티브의 좋은 메타포가 되어주고 있는 포스트 잇! 언젠가 정말 기발한 방법으로 포스트잇을 활용해보고 싶군요.

:

:

Jatam: Hello, Mr. President!

2006년 5월 말, 인도네시아에서는 진흙화산 폭발로 1000여 채가 넘는 집들과 관공서가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2010년 5월, 4년이란 시간이 흘렀음에도 일부 지역에선 여전히 그 패해가 복구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와 대통령의 관심을 끌기 위한 앰비언트 광고를 준비합니다.

그것은 대통령궁 바로 앞에 침수된 마을을 재현한 것입니다. 이미지만으로 이해되시죠? 대통령님하~ 4년이란 시간이 흐르고 사람들의 기억에서 잊혀져 가고 있지만 아직도 침수를 당한 것과 같은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는 것을 지극히 조용하면서도 평화적인 방법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를 설치한 장소가 대통령궁 앞이었던 만큼 반향은 컸습니다. 수많은 취재가 이어지고 각종 언론에 소개된 것은 두 말할 나위가 없겠죠.

국내에서도 최근 재치 있게 시위한 사례가 언론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KBS 수신료 인상 반대 시위인데, 이렇게 바캉스를 즐기듯 1인 시위를 했습니다. 재치가 있었기 때문에 언론에 소개되기는 했지만 위 사례처럼 큰 반향을 불러오지는 못한 것 같네요.

:

:

converse.com

전설의 NBA 스타인 매직 존슨과 래리 버드가 싣던 농구화를 아십니까? 바로 컨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여전히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인 컨버스가 미쿡에서는 나날이 이미지가 올드화 되고 있다고 합니다. 몰랐는데, 컨버스의 소유가 나이키더군요. 원래는 아니였겠지만 나이키가 브랜드를 인수했나 봅니다.

보다 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유명한 디지털 에이젼시 R/GA에 의뢰하여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합니다. 한번 보시죠.

아주 특이한 인터페이스나 기법은 보이진 않지만 꽤 감각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컨텐츠 중 재미난 거 2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3D 브랜드 비디오입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청년을 3D로촬영했습니다. 물로 그냥 보면 3D로보일리 만무하죠.

요런 안경을 써야 합니다. 전 아직까지 3D 영화를 본적이 없어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군요 아바타도 그냥 디지털로봤다능..

재치 있게 PDF파일로 3D안경을 만들 수 있는 도면을 제공합니다.

두번째 컨텐츠는 뮤직비디오입니다. Three Artists One Song 이라는 제목의 노래로 Cudi, Rostam, and Bethany라는 친구들이 모여 드럽게 더운 아파트에서 노래 부르며 노는 내용입니다. 이 친구들이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군요.. 얼굴을 종이인형으로 표현한 점이 재밌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3g4tk

또 이 노래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런 건 국내에서도 많이 시도되었죠?

:

:

모두 즐거운 금요일 밤& 주말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One Response to 8월 6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Post-it: Grand Central Station exhibit
    포스트잇 모자이크, 이건 거의 하나의 장르가 되고있는…

    Jatam: Hello, Mr. President!
    꼭 광고가 아니더라도 크리에이티브는 필요하죠.
    알량하나마 배운 도둑질이 언제가 좋은 일에 쓰였으면 하는 바람이…

    converse.com
    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