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오늘 일본에서는 “종이가 있어 좋았다”라는 광고를 내보냈다고 합니다. (기사 링크: http://bit.ly/djrQ2m ) 일본신문협회와 제지협회가 공동으로 기획한 광고로 최근 아이패드 발매 이후 급증하는 전자책 시장 등에 대한 견제성으로 보입니다. 아톰의 작가인 데스카 오사무 만화 초안이 담겼다는데, 미국과 달리 변화에 대한 보수성이 옅보이네요.

금요일! 변화하는 크리에이티브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시작합니다! ^^;

:

:

갤럭시 탭: 시연영상

드디어 아이패드 대항마(라지만 짭퉁이란 오명도 함께 얻고 있는)인 삼성의 갤러시 탭의 시연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 스파이샷이 등장했을 때 중국산 짭퉁인 줄 알았는데, 세상에 그 디자인 그대로 출시 될 것인가 봅니다.

하지만 비교적 휴대하기 간편한 7인치의 크기와 가벼움(아이패드의 유일한 불만은 무게!)와 1위 통신사인 SKT에서 발매(보조금이 있겠죠?)될 것이란 점 때문에 꽤 많은 판매가 예상됩니다. 현재로선 아이패드가 언제 국내 출시되리란 보장도 없으니 딱히 경쟁제품도 없겠죠.

소개 영상 캡처 이미지를 보시죠.

영상의 출처는 엔가젯 코리아입니다. 엔자젯의 경우 애플이 신제품 발표 할때도 부르는 아주 영향력있는 인너넷 미디어죠.

7인치라고해서 그 크기에 대한 감이 오지 않았는데, 아이패드의 절반, 갤러시S의 3배 크기군요. 보통 대형 네비게이션 의 액정이 7인치이니 감이 쉽게 오실 겁니다. 지하철에서 7인치되는 PMP를 들고 다니는 사람도 봤으니 휴대성에 큰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그 크기와 무게도 부담스럽고 쏟아지는 시선은 더욱 부담스럽죠 ^^;

특이하게 전화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스피커 폰으로 통화할 수 있겠죠? 이걸 들고 통화하는 모습을 상상하니 풉! ^^;

시원한 화면에서 DMB 시청할 수 있겠군요.

영상을 보니 아이패드 수준의 스크롤과 로딩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잘했던지 하드웨어빨로 밀어붙인건지는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구글지도 기능도 내장되어 있군요. 국내 네비게이션 업체 주식 사신 분들 있으면 어서 처분하심이 옳은줄로 아뢰오! 미국의 경우 구글이 안드로이드폰에 구글네비를 무료로 풀어 네비게이션 업체들의 주가가 폭락했다고 하더군요.

갤러시 S처럼 열심히 한다면 대충 100만대 조금 모자라게 판매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낙관적인 수치인가요? 불가능한 숫자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0만대만 넘어도 신문과 잡지 시장에 큰 파장을 몰고 오리라고 생각합니다. 7인치의 나름 큼직한 사이즈에 맞춰 다양한 앱이 개발되고 그에 따라 신문/잡지 속 광고의 모습도 달라질 것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아이패드 신문/잡지 앱의 경우 광고 클릭율이 20%에 달한다는 통계를 본적이 있습니다.(출처는… ^^; 인터넷 배너 클릭율의 20배 인것도 같고…) 그렇다면 당연히 광고주들이 앞다투어 이런 태블릿 앱에 광고를 집행해달라고 하지 않을까요?

희망적인 예상이었습니다.

시연 영상은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atAVs

:

:

National Geographic: Revealed World


이제는 증강현실에 대해서 잘 아시죠? 미국에서도 관심이 뜨거워 이제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도 기사로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만 증강현실을 이용할 수 있지만 곧 스마트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로도 이용할 수 있으리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정보들을 담아줄 수 있다고 표시해 놓았군요. 하늘의 별자리도 알아볼 수 있고. 내가 주차한 차량 위치 찾기, 길찾기, 특정지점까지의 거리..

어떤 커피숍이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지, 버스 정류장은 어디인지.집이 좋아 보이면 시세도 알 수 있군요.

위의 것들 중 상당수는 이미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 정보들입니다. 신기해보이지만 우리에겐 익숙한 카메라, GPS, 맵, 무선데이터가 결합하니 이렇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네요. 기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를 활용한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돈되는 크리에이티브가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

멀리 미국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걸로 봐서 워싱턴 DC같습니다.. 1년전 여행했을 때 두 손에 지도를 꼭 쥐고 여기저기를 찾아 다녔는데 증강현실이 본격화되면 여행의 모습도 많이 바뀌게 되겠군요.

증겅현실을 지리 정보 뿐만 아니라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미 해군에서는 각종 장비의 정비 교육에 증강현실을 접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니 나사를 조여야 하는 위치가 나오는군요. 정비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이용이 가능하진 않을까요? 날 따라 해봐요 요렇게 라며 사용방법을 적용시켜 제품 사용방법을 익숙하게 한다던지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증강현실에 대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bc4F3K

:

:

Total Nutrition Corporation, GNC Burn 60: Burn bag

하하! 설명이 필요 없죠? GNC매장에서 배포하는 비니루 봉투를 요렇게 직관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잘록한 허리라인과 GNC의 슬로건 Live Well이 왠지 뒬레마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쵰!

:

:

Levi’s Branded Art Installation

리바이스는 미국에서 We are all work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추어 브랜딩 조형물을 샌프란시스코에 설치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샌프란시스코는 리바이스의 본사가 있는 도시죠.

아무리 보아도 PR을 위한 연출 모델과 샷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국내 대부분의 빌딩 앞에서 조형작품이나 조각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멋대가리도 감동도 재미도 없는 이런 걸 왜 만드나 생각했었죠. 알고 보니 건물 신축 시 이런 조형물을 설치해야 하는 것이 의무사항이라고 하더군요. 작품 하나 만드는데 꽤 많은 비용을 작가에게 지불할텐데 이왕 만드는 거 좀 좋은 걸 만들어 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아니면! 과감하게 상업공간으로 개방해 자유로운 브랜딩 조형물을 설치할 수 있게 한다면 더욱 도시가 아름다워지지 않을까요? 어설픈 아티스트보다는 우리 광고인들의 감각이나 열정이 훨씬 뛰어날테니까요.

리바이스 조형물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2SShq

:

:

Fiat: oil spill

이틀 연속으로 피아트의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하네요. 피아트는 순정부품의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주차장에 실제 기름 얼룩을 뿌려 놓았습니다. 물론 순정부품을 사용하라는 메시지와 함께요. 자신의 차량 아래 이런 얼룩이 있다면 깜놀하겠죠.

하지만 국내의 경우 순정부품의 가격이 턱없이 비싼 경우가 많아 많은 오너드라이버들의 반발을 사고 있죠 현기차가 이런 크리에이티브를 했다면 이 기름 담아 전시장에 뿌릴 사람도 있을 듯 ^^;

:

:

즐거워야 할 금요일!
그런데 중간에 왕창 비가 내리고
주말에도 비가 옴팡지게 내린다 하네요.

그래도 뽀송뽀송한 즐거움 찾으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One Response to 8월 27일의 크리에이티브

  1. 남자1 says:

    갤럭시 탭: 시연영상
    이 때만해도 정말 우스웠는데 불과 2년만에 사람들이
    아이폰과 갤럭시를 놓고 고민합니다.
    삼성전자가 우주인과 경쟁했었더라면 지구정복은 벌써 끝났을텐데…

    National Geographic: Revealed World
    증강현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긴하지만
    아직 신기한 무언가를 넘어서고 있지못한것 같네요.
    킬러 어플리케이션이 무엇이 될지….

    Total Nutrition Corporation, GNC Burn 60: Burn bag
    추억이 방울방울.

    Levi’s Branded Art Installation
    건물앞 조형물 시장. 이거 완전히 복마전.
    심지어 아파트 단지내 조형물까지. 이거 들추면 아마 감옥을 몇개 더 지어야할지도.

    Fiat: oil spill
    얼핏 보아서는 기름이 아니라,
    기름 모양이 프린트된 셀룰로이드를 부착한것 같네요.
    설마 기름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