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이제 제법 선선해진 가을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만!
저는 대박 감기에 갈려 찌질한 모드에 접어 들었습니다. ㅜ.ㅜ
모두들 환절기 감기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조금만 늦게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시작합니다!

:

:

VB: VB is the ‘real’ beer – for men who don’t use handcream

간만에 정말로 공감 가는 크리에이티브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VB의 새로운 광고인데, VB는 맥주에 조금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실 브랜드일 것입니다. Victoria Bitter의 약자로 호주 맥주입니다. 조금 진하고 색다른 느낌을 주는 맥주로 가끔씩 마시곤 하죠.

VB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단어는 Real입니다. 이번엔 진정한 남자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캡처화면과 함께 보시죠.

파티, 맥주를 마시고 있는 친구에게 우산까지 꼽은 칵테일을 권하는 남자, 뭥미

전신성형을 감행하려는 남자, 뭥미

곱게 핸드크림을 바르는 남자

친구가 건넨 맥주가 미끄러져(핸드크림 때문에) 떨어트리고 맙니다. 뭥미

몸매관리 중인 친구를 신가하고 안타깝게 바라보는 남자들

애타게 문을 두드립니다. 누군가를 말리려는 것이죠

아까 전신성형을 시도하려던 친구죠.

친구들의 구원에 힘입어 핸드크림 같은 낯간지러운 짓을 안하고 진짜 남자로 돌아옵니다. 전신성형, 피트니스센터 등록남, 칵테일권유남 들도 모두 돌아옵니다.

호주에서는 지나치게 외모를 꾸미는 남자=게이라는 인식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캠페인이 등장했다는 것은 호주에도 마초보다는 메트로섹슈얼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으로 봐야겠죠.

저는 주말이 되면 이태원에 자주 나가 술을 먹곤 하는데(서울 시내에서 맥주맛과 가격이 가장 정직한 동네이니까!) 거리에 지나가는 남자들을 보면 정말 어이없는 옷차림을 친구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스키니에 BB크림에 파운데이션까지 한 친구도 본적이 있으니까요. 게이나 이런 간지남들을 싫어하거나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지나친 건 역시 좋아할 수 없더군요. 남자건 여자건 지나침 꾸밈은 질색입니다. 그런면에서 VB의 리얼 캠페인을 아주 흐믓하게 보았습니다.

앗! 행여 절 마초적 정신세계를 가진 사라으로 오해마시길 ^^;

VB의 광고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amyo9f

:

:

Wuttisak Clinic: Pimples /

작년 동남아를 여행하면서 특히 태국에 조금 오래 머물렀습니다. 한가로운 숲이나 바다도 좋았지만 직업이 광고인인지라 쇼핑몰 등에도 자주 들락날락거리며 태국의 크리에이티브를 구경하곤 했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태국이나 동남아하면 후진국으로 보며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단언컨데 광고만큼은 한쿡보다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옥외광고부분에서는 그 격차가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크리에이티브는 미용클리닉의 포스터입니다.

별다른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딱 감이 오시죠? 피부트러블을 스티커로 만들어 델 수 있게 해 빠르게 트러블을 제가한다는 메시지입니다.

안쪽에 전화번호와 메시지가 적혀있군요.

2탄은 주름개선입니다. 이런 주름은 보톡스로밖에 안되지 않나요? ㅎㅎ 이 클릭닉은 2장의 포스터를 붙인 결과 30%의 매출증대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요즘 한쿡 지하철에 부쩍 늘고 있는 것이 바로 성형외과의 광고입니다. 의료광고법의 개정과 수많은 사람들의 수요로 인해 성형외과들의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걸 반증하는 것이겠지요. 성형외과광고는 조금 마이너하다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일반 광고 못지 않게 아이디어나 완성도가 높더군요. 향후 이런 인터렉티브한 크리에이티브도 등장하겠죠? QR코드는 이미 광고 속에 넣는 레벨이니까요 ^^;

:

:

Uniqlo’s Lucky Counter: The More Tweets, The Lower The Price

인터넷에서 언제나 놀랍고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인 유니클로가 ‘트윗공동구매’를 시작했습니다. 트윗을 많이 할수록 가격이 내려간다는 것이지요. 공동구매와 다를 바 없지 않나요? ^^

영국 유니클로는 트위터 유저들을 대상으로 바이럴을 일으키기 위해 트윗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0개의 아이템을 정해 웹사이트에 올린 후 리트윗을 많이 할수록 가격이 내려간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주식현황판처럼 현재까지 내려간 가격을 공개해 그 흥미를 더해주고 있군요. 9월 9일 이벤트를 마감해 최종 할인가격을 공개한다고 하는군요.

이와 비슷한 이벤트가 한쿡에도 있었죠? 바로 도미노 피자입니다. 도미노피자는 트위터 팔로워수가 많을수록 비례해 피자 주문 시 가격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해 많은 호평과 악플을 받았습니다. 이 이벤트로 인해 무작정 팔로워 늘리기 경쟁이 벌어져 그에 대한 비판이 이어진 것이지요. 하지만 천편일률적인 ‘알튀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같은 이벤트가 아닌 새로운 접근의 트위터 이벤트였다는 점에서 저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그걸 준비한 대행사에 후배가 근무해서는 결코 아닙니다 ^^;)

영국 유니클로의 트윗공동구매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입니다.

http://bit.ly/cPXmlr

:

:

매번 끝인사로 감기&건강 유의하시라고 말씀드리곤 했는데
최근 뜸했습니다. 그 벌인지 바로 감기에 감염되어주는군요 -.-;

모두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정보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