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의 크리에이티브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기분 좋은 술자리와 애매한 양의 술을 섭취했더니 지금 정신이 몽롱하군요.
오늘은 서두 없이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시작하겠습니다.

:

:

Epson: Epson Printer vs Race Car

TV, 신문, 옥외 등의 뒤덮고 있는 테마 중의 하나가 바로 G20 정상회담의 홍보물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간다는 탑20국의 정상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니 얼마나 중요하겠습니다.

그런데1 지난해 G20의 개최국(의장국인가?)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그 전 해는? 그그전의 해는? 기억 안나시죠? 아니, 아예 서울에서 이런 행사를 개최하지 않았다면 관심조차 기울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2 같은 해(올해죠) 전남 영암에서 F-1대회가 열립니다. F-1은 전세계 시청인구가 1억명이 넘는 축구-월드컵에 이은 글로벌 2위의 스포츠 행사입니다.

그런데3 우리의 관심은 너무나 낮죠. 외부적인(태풍 등의) 요인으로 인해 행사 진행 자체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전세계의 이목을 끌 수 있다라는 점에서 G20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게감이 다른 행사입니다.

정권홍보적인 G20보다는 보가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이 먼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에구구 또 무겁구 재미없는 얘기로 시작을 했습니다. 저를 탓하지 마시고 제가 마신 어설픈 음주량을 탓하시옵소서 ^^;

엡손이라고 하면 우리에겐 잉크젯 프린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잉크젯 프린터의 경쟁자는 바로 레이저 프린터입니다. 가격, 유지비용 등에서 비교가 되며 차츰 비즈니스 시장을 중심으로 잉크젯 프린터가 레이저 프린터에 밀리고 있지만, 특히 외면 받는 부분 중 하나가 그 출력속도라고 합니다.

엡손은 이런 속도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이루어 이젠 속도에도 지신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 비교대상을 경쟁 회사의 제품이나 레이저 프린터가 아니라 포뮬라 자동차로 삼은 것이 재미있습니다.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서 말씀 드리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잉크젯 프린터가 포뮬라 자동차보다 빠를 수 있을까? 라는 도전에서 시작합니다. (그 기준을 어디에 두는냐에 따라 당연히 엡손에 유리한 방식으로 측정을 하겠지요.ㅎㅎ)

대결할 레이스의 트랙을 (엡손)프린터로 출력합니다.

그리고 포뮬라 자동차에 엡손 플래그십 모델을 장착합니다.

엄청난 스피드로 달리는 포뮬라 자동차에 장착한 프린터가 포인트마다 아까 보여드린 것처럼 프린트를 합니다. 어떤 기준과 공식에 의해 산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특정 시간을 세팅하고 그 포인트마다 숫자를 출력되게 해 그 속도를 비교할 수 있게 한 것 같습니다.

하나 하나 체크포인트를 지나면서 출력했을 때 표시를 하며 환호하는 스텝의 모습입니다. 제가 술도 애매하게 마셔서 어떻게 비교를 했는지 잘 파악이 안되지만, 이렇게 전혀 다른(프린터와 포뮬라 자동차) 대상을 그 비교 제물로 삼은 것이 재미있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불어 이 비교 영상은 일반 TVC에 버금가는 퀄리티와 연출을 보여주는군요.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bmTuXw

:

:

웁! 송구합니다. 주말부터 감기를 앓다 이번주에 처음으로 술을 마셔서인지 머리가 너무 맹~~~~하군요. 오늘은 딱! 하나의 사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다와 같은 마음으로 깊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송 to the 구 합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