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의 크리에이티브


[연평도 위성사진 드립 정리] DC태연갤 유저가 이라크전 바그다드 폭격사진 올림 -> 인터넷에 퍼짐 -> 국내 언론사가 현 상황이라며 보도 -> CNN까지 가져다 씀http://twitpic.com/39e45x (via http://twitter.com/taeheeyo )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오후에 북한의 연평도 포격 사건으로 놀란 분들 많으셨죠? 장병 두 명이 숨지고 민간인까지 부상을 입었다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포격 사건(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어렵네요)은 트위터를 통해서도 많은 정보과 생각들이 오고 갔습니다. 그런데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알려진 위성 사진 하나가 사실은 잘못된 사진이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트위터의 전파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시스템 상, 또 사용자들의 성향 상 사실 확인보다는 먼저 확산시키려는 마인드가 강하기 때문에 그 문제가 이렇게 커진 것이지요. 하지만 덮어놓고 사실확인도 안 한 언론의 책임 역시 피해갈 수 없겠지요.

대책 없는 확산을 보노라면 저널리즘과 포퓰리즘이 뒤엉킨 트위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사건을 대하는 SNS(트위터) 사용자들의 성향을 살펴보는 것이 내일의 광고를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

Jeep Puzzle for Twitter

트위터 이야기를 꺼냈으니 트위터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오버넷 이베리아’가 Jeep을 위해 만든 트위터 캠페인으로 목표는 팔로워 늘리기인데, 그 접근하는 발상이 재미있습니다.

캠페인의 이름은 짚 퍼즐! 어떻게 퍼즐을 하냐구요? 그것은 바로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이용한 퍼즐 게임입니다.

트위터 홈페이지 프로필 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 같이 우측에 자신이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레오버넷 이베리아 친구들은 이 부분에 착안을 한 것이지요

한 명의 사람은 하나의 (프로필) 이미지를 가진다 -> 여러 개의 트위터 계정을 생성하고 그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퍼즐 조각 이미지로 만들면 -> 사람들은 팔로잉을 하는 것만으로도 퍼즐을 맞추는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란 생각인 것입니다.

가장 먼저 짚 퍼즐이라는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이 계정을 통해 퍼즐 게임에 대한 안내를 하려는 것이겠죠? 추후 다른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당첨자를 알리는데도 사용될 것이구요.

그리고 위와 같은 이미지를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한 계정을 36개 생성합니다. 왜 36개냐구요? 프로필 페이지에 나타나는 팔로워 이미지 숫자가 6X6=36개이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이미지를 36개로 조각 내어 각기 다른 계정의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합니다.

그런데 무작정 팔로잉을 하면 안되겠죠? 우측 하단부터 프로필 이미지가 채워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하고 순서대로 팔로잉을 해야 합니다.

성공한 용자의 트윗입니다. 어떤 경품을 주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짚 랭글러라도 주지 않았을까요? 성공한 사람 중에 추첨을 통한 건지, 가장 빠르게 퍼즐을 맞춘 사람에게 주는 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트위터를 들여다 보면 트위터를 마치 게임처럼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팔로잉과 언팔로잉을 장난 삼아 반복하는 것이죠. 이유도 제각각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숫자를 만들기 위해, 빨리 세자리 숫자의 팔로잉을 만들기 위해, 어떤 사람이 100번째 팔로워에게 무슨 상품을 준다고 했을 때 등등등

이런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캠페인이 아닌가 합니다. 트위터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것인데, 이렇게 게임을 통해 화제를 모았다는 것이 조금은 씁쓸하지만 기계적인 RT를 강요하는 브랜드 트위터 계정들보다는 훨~~~~씬 참신하다고 하겠네요.

캠페인 소개 영상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92KGlp

:

:

Victoria’s Secret Wings On Broadway

영화 소셜네트워크에 이런 얘기가 나옵니다. 한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속옷 선물을 해주고 싶었으나 속옷 매장에 들어가기가 너무 부끄러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들도 편하게 들어갈 수 있는 속옷 매장을 만들었는데, 그 매장이 바로 빅토리아 시크릿입니다.. 5년 후 4백만불에 매각제의를 받고 매각을 합니다.4백만불, 해피엔딩일까요? 지금의 빅토리아 시크릿을 생각하면 터무니없이 작은 금액이죠? 5년 후 빅토리아 시크릿을 창업한 사람은 금문교에서 투신 자살을 한다고 하네요.

위 이야기는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주크버그를 꼬시기 위해 냅스터의 창업자가 들려준 이야기입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냅스터 창업자 역할을 했는데, 영화 속 술집에서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들과 함께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빅토리아 스크릿의 모델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슈퍼모델 이상의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대 최고의 글래머 섹시스타가 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또 매년 다양한 패션쇼를 여는데 무려! 미국 전국네트워크를 통해 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빅토리아 시크릿 앱이 등장했을 때 단숨이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ㅋㅋ

이번에 소개해드릴 크리에이티브는 빅토리아 스크릿 패션쇼를 알리기 위한 인터렉티브 캠페인입니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뉴욕 브로드웨이 거리에 (19번가부터 30번가까지)에 위와 같은 작은 갤러리를 설치합니다. 속에 담긴 것은 날개 의상들인데, 바로 30번째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에 하이디 클룸, 안드리아 리마 같은 탑 모델이 실제 입었던 의상이죠.

단순히 전시만 한 것이라면 제가 소개할 이유가 없죠? 이 부스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 날개옷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페이스북 빅토리아 시크릿 브랜드 페이지 내 앨범에 업로드가 되는 방식입니다. 바로 사진을 주는 것이 아니라 꼭 페이스북에 들어가야지 확인을 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도 공유를 할 수 있는 것이죠.

당연히 빅토리아 시크릿 브랜드 페이지에 방문해 ‘좋아요’ 버튼을 눌러야 하고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팬’이 되는 것이죠.

브랜드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제 대만 친구는 벌써 팬이군요. 갤러리 이미지를 몇 개 더 보시죠.

빅토리아 스크릿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델들의 프로필도 보실 수 있으니 남성분들은 필클! ^^;

http://www.facebook.com/victoriassecret

:

:

Pilot: ‘Evolution’

일러스트와 손글씨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사진이나 CG로는 줄 수 없는 독특한 감성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인터넷을 돌아 다니다 우연히 발견한 웰컴 박우덕 사장님의 그림 프레젠테이션 중 일부입니다. 글과 단순한 그림이지만 파워포인트 도형이나 스탁 이미지로는 느낄 수 없는 감성이 담겨 있습니다. 이 분이 광고와 아트웍에 대한 욕심도 보이구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크리에이티브는 필기구의 명가 빠이로트에서 펜을 이용한 스톰모션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태초에 점이 있었다! ^^; 점이 모여 선이 되고, 선이 만나 면이 되고, 면이 모여 생각을 담았다… 라고나 할까요.

창조하고

수정하고

진화하라!

제작자는 Martin Allais, 대행사는 Grey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온에어된 광고로 이미지가 아닌 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오만배쯤 나을 것입니다. ^^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dlf7NA

:

:

칼바람아 다시 불고 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채용준 Dream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