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의 크리에이티브


“이제우리에게는팩트들이너무나넘쳐난다. 그런팩트들을스토리로, 문맥으로엮어내지못하면팩트는증발된다.” (대니얼핑크)(viahttp://twitter.com/jhchosun )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제가 ‘오늘의 크리에이티브’ 발송을 주말에는 쉽니다. 그런데 주말 사이에 RSS로 쌓이는 정보의 양이 대략 1,000건이 넘습니다.. 나름 고르고 골라 업데이트 하는 정보가 단 2일만에 이렇게 쌓이는데, 그 정보량에 압도당하기 쉽상입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꾀어야 보배다’ 진부하지만 참 어려운 말입니다. 앞서고 좋은 사례를 보고 꾀메어 좋은 캠페인을 만들 수 있어야겠죠

하아~~~~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네요 ^^;
자! 각설하고! 미래의 구슬 중 하나가 될지도 모를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

iPhone 4: Under The Covers

산타클로스를 과학자 스타일로 접근하면,
산타는 한 해 9천 1백 8십만가구를 방문한다.,
산타는 초속 1045 Km로, 총 181,012,500 Km를 이동한다.
산타의 썰매는 321,300 톤의 화물을 운반한다.
고로, 1년동안 단 한번도 울지 않고 착한 일을 하지 않는 한 네게 산타할아버지는 오지 않으실거야…라는 식의
아이들의 꿈과 환상을 무참하게 깨버리는 결과를 낳습니다.

산타클로스를 애플 스타일로 접근하면 어떨까요?
애플은 크리스마스(참, 미쿡에선 홀리데이란 말을 쓰죠) 맞아 페이스타임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가 산타와 페이스타임을 합니다. 산타할배치곤 피부가 지나치게 좋죠?

산타할배는 아이의 아빠로 지하개라지에서 산타분장을 하고 페이스타임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는 산타마을이란다~ 사이몬 너는 올해 착한 일을 많이 했으니 선물을 줄게~ 아침에 머리맡을 확인해보렴…
이라고 말은 안했지만! 화면만으로도 대화가 그려지는 멋진 연출입니다.

알루미늄과 유리로 덮인 하드웨어에 0과 1로 이루어진 디지털 기기인 아이폰이 이렇게 아이에게 꿈을주고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사랑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BGM을 사용하지 않고 시즌에 맞게 곡을 바꾸었습니다. 곡명은 넷킹콜의 Chestnuts roasting on an open fire입니다.

애플의 광고에 별 사족을 달게 없네요.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해보세요

http://bit.ly/dLh8SG

:

:

W+K Amsterdam: Holiday Virtual Dinner

미국에서 가장 연말 분위기를 느낄수있는 곳은?
현란한 루미나리에와 시즌광고가 등장하는 타임스퀘어나 워싱턴 백악관 앞 트리 같은 곳이 아니라 각주의 공항이라고합니다.
그들에게 홀리데이 시즌은 각주에 흩어져 살던 가족과 친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때니까요.

대부분 남한보다 큰 면적을 가진 각주에 흩어져 살기 때문에 이 때가 아니면 서로의 얼굴을 보기힘들죠.
이런 거리적 이유때문에 페이스북의 인기가가 속화되었을거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우리도 그렇지만 외쿡친구들도 피치못할 사정(대부분회사일이겠죠?)으로 친구와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위든앤케네디 암스테르담 오피스가 이런 사람들을위한 가상 온라인 디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K 암스테르담 오피스는 http://www.virtualholidaydinner.com/라는 사이트를 개설해 누구나 가상디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었습니다.
어떻게 구현되는 걸까요?

1. 15분동안 이용할 수 있군요. 부킹을 하고,
2. 친구들에게 알려줘라. 가상디너를 같이하고 싶은 친구를 말하는 것이겠죠?

3. 화상솔루션으로 스카이프를 이용하는군요. 에이전시가 주도적으로 스카이프 담당자를 끌어들였겠죠? 이 과정도 그리 쉽지않았을텐데…
4. 네번째 단계는 일종의 유머코드네요. ㅎㅎ

기대와 달리 상당히 어설프죠? 마네킹에 머리 부분만 모니터를 단 것입니다.

식당 하나를 빌려 세팅을 했네요. 그래도 구색을 맞춥니다 그려 껄걸

이 친구들은 W+K의 직원이겠죠? 참여한 친구와 기념 사진도 찍고

참여한 사람들끼리 인사도 주고 받습니다.
방향을 움직일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내장한 것 같습니다.

이러고 노는 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앞선 말씀드린 http://www.virtualholidaydinner.com/에서 참여하실 수 있는데,
확인해보니 더이상 신청을 안받는다고 하네요.(이런 동영상 스트리밍은 서버부담이 크겠죠)

그래도 다른 친구들이 모여 가상디너를 즐기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

Torchbox: A Starry Night

이번에도 에이전시의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영국 옥스퍼드에 위치한 온라인-디지털 에이전시인 토치박스에서
자사를 홍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이용해 재치있는 크리스마스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아이패드끼리 연결된 것처럼 보여주고

아이폰으로 사진도 찍는군요

아이패드가지고 연주도하고 아이폰 가지고 영화를 찍고-
아직까지는 디바이스가 아이디어의 중심이 된듯한 기분도 들지만
새로운 디바이스에 맞게 구성과 연출을 한 점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감상해 보세요

http://bit.ly/fCZpEf

:

:

조금 있다 쫄깃한 술자리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조금 일찍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를 보내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한잔? 하시되, 과한 음주는 자제하시길
(저는 과할랍니다 껄걸)

채용준 Dream

지난 오늘의 크리에이티브는

https://chaecopy.wordpress.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s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