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마돈나 향수, 레고랜드


21세기는 Digital, DNA, Design으로 구성된 3D의 시대다. – 스티브 잡스

: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오늘은 조금 늦게 브리핑을 보내게 되네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
:

HTC’s New Global Campaign

HTC는 애플이 부러웠던 것일까요? HTC의 새로운 캠페인을 보면 기술과 인문학의 만남을 담으려는 의도가 좀 많이 집니다. 하지만 그동안 스펙 운운하며 큰소리치는 것보다 훨씬 매력적인 접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낸 에이전시는 런던의 Mother입니다.

TVC의 나레이션을 사부작 들어보니 이건 단순한 카피가 아니라 소셜 시대를 살아가는 브랜드들이 귀담아 들어야 할 메시지가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맛깔난 번역의 달인, 성수경 플래너님께 카피 번역을 부탁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라는 것은 많은 차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웃음
하나의 꿈
원 인치.

우리는 한 사람이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지요.

우리 모두는 서로와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70살 바디빌더나, 팔로워가 많은 9살짜리라도,
각자의 개성을 담아 행동을 합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이건 ‘우리’가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입니다.

왜냐면 우리는 나중에 그들 하나하나의 추천이 우리의 그것보다 훨씬 더 중요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이미 자기 스스로가 얼마나 훌륭한지 떠들어대는 회사를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으니까요.

그 대신, 단순히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소통하길 원하지요.
그리고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단 하나의 회사가 될 것 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HebfN3

:
:
:

Madonna Truth or Dare Fragrance Commercial

미 방송사인 ABC는 마돈나의 향수광고…가 너무 야하단 이유로 방송불가 판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광고를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그다지 야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53세에 이렇게 섹시하시면 표창장이라도 드려야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ㅎ 이런 논란 때문에 더 큰 홍보효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마돈나의 새로운 앨범도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HfMT7V

:
:
:

LEGOLAND: Smallest Billboards In The World

세상에서 가장 작은 빌보드 광고입니다. 바로 레고로 만든 것이죠. 영국에 있는 LEGOLAND Windsor Resort를 위해 DLKW Lowe이란 에이전시가 집행한 것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바로 레고랜드라는 게 느껴지시죠?

이거 집행하면 (네이버)붐베에 오를 수 있어요란 질문을 한 모 광고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캠페인도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이걸 보면 재미있고 신기해서 알아서들 사진찍어 트위터나 페북에 올릴 거에요라고 말하며 판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레고랜드 웹사이트 http://www.legoland.co.uk/Explore/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HcqiIc

:
:
:

채용준 Dream

.
.
.

Yong-June, Chae: Creative Writer / Planner
CP 3BHQ, Communication BU at SK marketing & company
E DigitalCD@sk.com | T @CHAEcopy | F /CHAEcopy| G +YongJune | t .Hack | W .WP | P pinit

소개 CHAEcopy
채카피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발견한 크리에이티브 혹은 혼자 중얼거림

답글 남기기

